지식 경영
식당 교육 메뉴얼
靑巖
2020. 10. 5. 20:55
<교육 메뉴얼>
교육시 신입직원과 교육생들에게 홀에서 가장 기본적인 세팅방법과 서비스를 하기위한 자세, 고객응대 방법 등을 작성한다.
1. 신입직원이나 교육생들에게 쉽고 간단히 이해 할 수 있도록 정리하고
2. 가장 중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강조 해야하며,
3. 기본적인 실천사항이나 메뉴의 제공량은 핸드북 같은 소책자로 만들어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4.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표준화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어느 개인 한사람이 아니라 전체 직원들이 동참하여 충분한 토의와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고 반복적인 실습을 통해 매장분위기와 컨셉에 맞는 모든 일들을 메뉴얼 하는것이 바람직 하다고 생각한다.
(참고)
목차
- 신입직원 교육방법
- 가맹점 교육방법, 가맹점 단계별 교육순서, 가맹점 파트별 교육 중점사항
- 신입직원이 갖추어야 할 체크포인트
- 신입직원이 갖추어야 할 서류
- 직원의 자세
- 서비스인의 기본자세
- 용모와 복장
- 직원의 접객요령
- 고객응대요령
- 고객에게 삼가야 할 태도
- 접객서비스 순서
- 메뉴설명 및 기본 셋팅
- 홀 영업준비 요령
- 홀 마감준비 요령
- 주방 영업 및 마감 준비 요령
나의 지식경영/이상준